Friday, July 29, 2005

pixel post를 update하세요.

i photograph to remember 라는 photoblog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것을 위해 pixel post라는 tool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어제부터 서버가 다시 아픈지,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띄엄띄엄, 오늘 퇴근도 제대로 한 겸하여 들여다 보면서 이런 저런 것들을 다 보았지만, 근거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느려지는 근거를, 그래서 CPU와 Memory의 Resource를 가장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난 MySQL에 log-slow-queries option을 추가하여 관찰을 하였습니다. 그 결과, pixel post의 pixelpost_visitors table에서 비정상적으로 느려지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전 MySQL에 대하여 아는 게 일천한지라, 같은 연립에서 거주하는 H를 불러들여 의뢰를 하였습니다.
(N) says:
  저 쿼리 쓰면 내가 보여준 결과가 나올거야~
(N) says:
  헐....참 화려하게 당했네....
그리고, pixel post의 forum에 가보았더니, spammer들의 공격에 제가 사용한 1.4.1이 취약하다는 보고와, 비슷한 경험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었으며, 이미! 지난 7월 15일 이부분을 개선한 1.4.2 버전이 발표되었던 것입니다.

만약, pixel post를 사용하고 있고, 1.4.1 이하 버전이라면, 지금 당장 update를 하세요!

2 comments:

  1. 호프님 링크를 따라 우연히 오게 되었는데 pixel post라는 새로운 툴을 덕분에 알게 되었군요. 광훈님과 비슷하게 저도 02년도까지만 해도 건축을 공부하고 있었지만, 요즘은 다른 공부를 혹은 일을 하고 있죠 ^^; 좋은 사진과 좋은 글들 잘보고 갑니다. 종종 들리겠습니다.

    ReplyDelete
  2. 건축은 좋은 학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할 때에는 정말 아무런 생각이 없었는데,
    만약 기회가 주어진다면, 국문학과 건축학 중에
    고민하게 될 거 같아요.
    누추한 곳까지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