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October 19, 2014

2014.10.19 準PO1 LG 13:4 NC, 마산

이재학은 1차전의 운명을 일찍이 결정지으려 했다. 하지만, 감독은 1회초가 끝나기도 전에 그를 내리고 웨버를 올림으로써 이재학의 의도하지 않았던 의도를 꺾으려 했다. 하지만, 웨버는 그 의도하지 않았던 의도를 받아들임으로써 더 이상의 노력은 헛됨이라 말하였다.


그리고 이민호가 있었으며 노장 이혜천이 있었다. 이혜천의 별명은 ‘핵’이 들어가는 이름이었고, 왜 그런지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알려주었다. 그렇다. 마운드가 LG에게 첫 승을 바쳤다.

난 웨버가 어떻게 되든 길게 길게 던져서 투수의 소모가 없었으면 했다. 하지만, 김경문 감독의 생각은 달랐나 보다. 이렇게 저렇게 이어가다가 손민한까지 나오게 되었다. 너무 많은 투수가 마운드에 올랐다.

이종욱과 나성범의 자리 바꿈은 내일부터 취소해야 할 것 같다. 나성범도 실책을 기록하고 이종욱도 그랬다. 나성범은 공을 보며 뛰어오는 순간순간이 불안했고, 이종욱은 우익수 때의 힘으로 공을 던져 3루에서 여정을 마쳤어야 할 공을 LG 덕아웃까지 배달했다.

언제나 그렇듯, 필요할 때 터지지 않고, 찬스와는 거리있는 ‘나만의 홈런’을 자랑하는 이호준, 오늘도 그랬다. 난 선발 라인업에 이호준 대신, 권희동과 김종호가 번갈아가며 그 자리를 대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비해, 예상치 않았던 마운드 운영에서도 LG는 당황하지 않았으며, 흔들리지도 않았다. 모든 부분에서 LG 트윈스의 승리였다.

김경문 감독은 두산 시절 포스트시즌에서 롯데를 만나 두번이나 시리즈의 반전을 이룬 경험이 있다. 그 기적적인 짜릿함을 이제 기대해야 할 듯 하다. 내일은 비가 온다던데, 어찌 되었든, 공룡들에게 좋은 영향이었으면 좋겠다.

(사진: NC 다이노스 공식 홈패이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