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March 23, 2016

어쩌다 그 집 - 카쯔야 かつや

일본의 NO.1 돈카츠의 한국분점들 중 하나이다. 한국법인 대표자도 일본인이다. 식당에 일하는 사람도 일본인이다; 나의 주문을 받고 음식을 가져다 준 직원도, 계산할 때 내 카드를 받은 직원도 일본인이었다. 주방에도 일본인이 있을 것만 같았다.

맛으로? 점포수로? 무엇 때문에 일본 NO.1인지는 알 수 없으나, 내가 찾았던 점포의 맛은 기대에 정확히 부합하는 프렌차이즈의 맛이었다. 혹은, 그저그런 일본식 돈카츠 집들 중에 비교 우위에 있는 건 확실해 보였다. 근데, 돈까스가 맞는 건가? 돈카츠가 맞는 건가?


이 집은 일단 매우 청결하다. 개점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이런 집에서 흔하게 맡을 수 있는 말로 설명하기 매우 힘든 걸레 냄새가 식탁에서 나지 않았다. 식탁을 닦던 행주를 바닥을 닦는 걸레로도 쓰는 프렌차이즈 점포(난 직접 목격한 적이 있다!)가 있는 판국에 이 정도의 청결은 감사할 따름이다. 종업원들은 매우 친절하다. 한국어가 서툴지만, 영어만 잘 하는 한국인보다 한국어를 더 정확히 구사하려고 애 쓰는 것은 확실했다. 주문하면서 기대했던 음식은 정확하게 내 식탁 위로 올려졌다. 그리고 이 점포에는 1인석이 있었는데, 매우 마음에 들었다.

같은 건물의 스타벅스에서 업무를 보다가 여기서 식사를 한다면 원격 근무자에게 좋은 조합이 되겠다. 내가 방문한 점포는 분당선 미금역에 위치하고 있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