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pril 03, 2005

Gmail의 새로운 기능: Rich formatting

Gmail에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였습니다. 메일 작성시(Compose Mail) 기존에 제공했던 Plain Text 형식 이외에 Rich Formatting도 지원하기 시작해습니다. (현지 시각 3월 30일 발표)

Gmail Rich Formatting

현재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한 것은 아니며, 로그인했을 때 우측 상단에 "New Features!" 표식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한정하여 시험 운영 중입니다. Gmail에서는 수 주(週) 이내에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 기능은, 자신의 인터페이스를 "Basic HTML"로 설정한 경우에는 동작되지 않습니다.

Gmail의 Rich Formatting을 사용하여 메일을 작성해 본 결과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치 E-Mail Client Program을 사용하는 것과 별반 다른 점을 꼽을 수 없겠군요. 어찌 Gmail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

2 comments:

  1. 이 글 보고 지메일 들어가 봤어요. 정말 good 이에요!

    ReplyDelete
  2. 전 Gmail에 가입하자 마자, 모든 web mail 계정 서비스에서 탈회를 해버렸습니다. 그리고 제 서버의 오래된 계정도 모두 gmail로 forwarding해 버렸어요. 처음에는 어설펐으나 Google은 실망시키지 않을 거 같은 믿음이 있었거든요~ Google이 그 믿음을 지켜가주네요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