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November 22, 2004

Photoshop: Save for Web - Filename Compatibility and/or Limitation

31Bytes Limited File NamePhotoshop에서 제가 가장 많이 쓰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Save for Web'일 것입니다. 이 것은 Web에 표현하기 위한 이미지 저장 방법 중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개인적으로 평가합니다.
오늘 하지만, 이것이 신기한 현상을 보았습니다.
File > Save for Web > Save (Save Optimized As...) 로 파일을 저장하면, 파일 이름이 총 31Bytes를 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즉, ASCII 31字입니다. 문득 이상하여 두리번 거렸더니 결국, Mac OS와의 호환성 유지를 위한 결과임을 알아 내었습니다. 여기에서의 Mac OS는 Mac OS X 이전의 그러니까, 요즈음 Classic으로 불리우는 환경의 토대가 된 버전들입니다.
31Bytes Limited File Name아래의 절차에 따라서 그 한계를 없앴습니다. Mac OS 9 이하를 사용하고 있지도 않고, 더군다나 저의 서버 운영체제는 Solaris입니다. - 설마 Mac OS 9 이하를 Web Server로 사용하는 사람이 아직 있지는 않겠죠!
File > Save for Web 으로 들어간 다름, Optimizing을 하고 Save 단추를 눌렀을 때 나타나는 대화상자입니다.
Save for Web
위의 절차를 밟으면 아래와 같은 상자가 나타납니다. 파일 이름 호환성 (Filename Compatibility) 에서 Mac OS 채크를 제거합니다.
Save for Web - Customizing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