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ly 31, 2014

7/30/2014 KIA 4:5 NC, 마산

이 경기에서 가장 짜릿했던 순간은 9회초 볼넷으로 만들어준 무사 1루 상황, 김진성은 활활 타오르는 타자, 김주찬을 병살로 잡아냈던 때였다. 그리고 김진성은 다음 타석에 들어온 이대형을 삼진으로 잡으면서 경기를 끝냈다. KIA 4:5 NC. NC 다이노스는 이번 경기로, 시즌 50승을 달성했다.

직전 경기는 누가누가 더 못 하나, 누가누가 더 집중력이 떨어지나의 대결에서 아주 조금 우위였던 NC의 승리였지만, 이번 경기는 누가누가 잘 하나의 대결이었기에 승리의 의미가 달랐다.

초반은 KIA가 잘 했다. 이재학이 이닝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 - 힘없이 점수를 내어주다가, 어떤 이닝에서는 삼진은 2개나 잡아내며 아무도 1루를 밟지 못 하게 하는 - 6이닝 동안 롤러코스터를 탔지만, 선발 마운드의 불안이 경기를 패전으로 내몰지는 않았다. 뒤이어 마운드에 오른, 손정욱 - 원종현 - 이민호 - 김진성은 아무도 실점하지 않았고, 타석은 어떻게든 KIA의 마운드를 공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했기 때문이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선취점을 KIA에 내어주고나서 조금씩 조금씩 매 이닝 KIA를 압박했다는 것이다. 4 - 5 - 6회 말에 각 1점씩 득점했고, 7회에 2점을 득점하여 KIA에게 ‘오늘도 질 수 밖에 없겠구나’라는 분위기를 제공했다. 그리고 역전승을 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경기, 어떤 상황에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호쾌한 모습 - 팬들이 NC 다이노스에게 바라는 모습이고, 그 모습은 이 번 경기에서 잘 나타났다.

4타수 3안타 2타점 2득점 - 홈런도 기록한 나성범, 3타수 3안타 2타점 1득점 1도루 - 역시 홈런을 기록한 모창민의 뜨거웠던 타석도 빛이 났지만, 5타수 4안타 3도루 1득점의 박민우는 이번 경기에서 나성범 모창민과 더불어 멋지게 빛이 났다. 올해의 신인왕이 박민우가 아니면 누가 될 수 있겠는가.


사실 돌아보면, 테임즈(5타수 무안타)와 이호준(3타수 무안타)이 평균 정도의 타격을 보여줬다면, 이 경기는 이렇게 매이닝 긴장하며 관전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괜찮다. 지금까지 잘 해 왔고, 내일도 잘 할 거니까.

(사진출처: NC 다이노스 홈패이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