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ugust 27, 2010

KIA의 언플 능력은 리그 최강 - 기억하나? 윤길현 빈볼 사건?

타구단이 던지면 빈볼이고, 자기가 던지면 그저 실투일 뿐인 그 이중성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진 것이 없다. 8/15 그리고 8/24 사건을 생각하면, 오히려 밴클 안 한 우리 선수들이 원망스럽기 그지 없고, 고작 페트병 - '물병'이 아니다 생수담아 파는 한 손에 잡히는 페트병이다 - 던저본 사직 관중이 대견스럽기까지 하다.

복기해 보자, SK의 윤길현 투수가 왜 위협구를 던졌는지. 모든 사건은 전후를 따져봐야 한다.
MLB에서 보복구는 상식이라고 하지 않던가!
KIA의 언플에 놀아난 KBS 뉴스는 일방적으로 SK와 윤길현 투수를 드립한다.
그리고 당시 KIA 팬들이 투척한 건 무엇이었나? KIA 팬들이 투척한 건 '항의'이고, 사직 관중이 투척한 건 '오물'이더냐?

KIA, 너무도 편리하게 그리고 가볍게 이 사건은 망각하고 있다.







삼일 간의 연전(連戰)동안 KIA는 끊임없이 SK 타선에 빈볼을 쏟아 부었다. 이 때 같은 팀 동료인 윤길현은 어떤 행동을 했어야 했나? 그리고 과연 그 결과가 이전 3일 동안 KIA 투수진들이 부어 놓은 것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더 비난받고 '사과'까지 해야했던 일일까? 윤길현 그는 팀의 일원으로서 균형을 맞추고 싶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욕설이 아쉽기는 했지만.







롯데팬이 왜 그렇게 흥분했는지는 전후를 따져보면 알 수 있다.

'악!' 조성환마저... 윤석민 死球에 롯데팬 민감한 이유 권기범 기자, 조이24.
난 다시금 주장하고 싶은 것은 그 당시 사직 관중들은 최선을 다해 냉정을 찾았다는 것이다. 사직 관중들은 일면 일면에 일희일비하는 얕은 팬들이 아니다. 캡틴에게 해드샷은 그 어떤 선수들에게 死球를 10개 연속으로 던지는 것보다 나쁜 일이다.

이틀동안 주장님의 옆을 지키느라 잠도 못자고 많이 피곤한 목소리로 전화를 받더군요.

조주장의 현재 상태는 어제는 상태가 괜찮았지만 오늘은 상태가 악화되어 계속 어지움 증세가 있어 일단 퇴원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에 충격이 있어 계속 잠만 자고 있다는군요.

그리고 깨어있는 동안에도 말도 거의 하지 않고 멍하게 있는 때가 많은 상태라고 합니다.

"어느 순간부터 대화가 끊겼어요..안타깝습니다."라는 이트레이너님의 말을 듣는데 정말 마음이 무너지더군요.

"작년에 눈 근처에 큰 수술을 해서 지금도 조금만 피곤하면 급격하게 시력이 떨어지고 슬라이딩만 해도 어지러움을 느끼는 상태에서 참고 뛰었는데

이상태에서 머리까지 맞았으니 어떻게 이겨낼지 걱정이예요"라며 한숨을 쉬는 이트레이너님....

공의 구속이 빠르지는 않았지만 너무나 정확하게 맞았고 헬멧을 썼음에도 출혈이 있었다는 것은 절대 가볍게 볼 상황이 아니라는 것이

이트레이너님의 이야기이고 내일도 상태를 봐야 하기때문에 퇴원을 장담할 수 없는 상태라고 합니다.

모두들 주장님이 이 상황을 잘 이겨내길 기도해주세요....

정말 미칠것 같습니다.

정작 공을 맞은 당사자는 퇴원도 못하고 잠만자고 있는데...공을 던진사람은 무슨 열사를 만들고 있더군요...정말 지칩니다.

by 둠씨, 방금 이진오 트레이너님과 통화했습니다.

그런데 기자 양반들은 '가벼운 뇌진탕'이라고 외면하고, 하루만에 진단내려진(기네스에 기록 의뢰라도 해야하는 거 아닌가?) '윤석민의 공황장애'를 KIA 프런트로부터 받아적는다고 정신이 없다. 네이버 · 다음 等, 국내포탈들은 '윤석민 불쌍해, KIA 4강 우째!'를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

어린 시절 두 번 야구공에 머리를 맞아 봤다. 관자놀이를 정확하게 맞은 그 중 한 번은 기절을 했다. 애들 놀이였는데도, 난 아직 나에로 빠르게 접근하는 모든 물체에 두려움을 느낀다. 심지어 편도 1차로밖에 없는 한적한 길에 맞은편 차가 다가오면 움찔하는 정도이다.

이상하게 8월 24일 이후 나의 왼쪽 머리가 아프다. 많이 아프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