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May 28, 2015

5/27/2015 두산 1:7 NC, 마산 - 7연승!

공식 기록은 1개이지만, 두산은 1번 박민우, 2번 김종호, 3번 나성범까지 두산 베어스의 니퍼트, 오재원, 김현수는 실책(성 플레이)로 무사 만루를 만들어 버렸다. 그리고 1회말, 니퍼트가 마운드에 있음에도 두산 베어스는 NC 다이노스에게 3점이나 허락했다.

다음 이닝에 두산 베어스가 1점을 쫓아가긴 했지만, 그건 에릭 해커의 잘못도, 좌익수 김종호의 잘못도 아니었다.

2회초 양의지의 외야 타구를 김종호가 잡으려다 넘어진 것은 김종호의 (다시 한 번) 잘못이 아니었다.  마산구장의 인조잔디가 반들반들 마모되었기 때문인 듯 하다. 해설을 맡았던 민훈기 기자가 지난 NC 다이노스 홈경기 때 여러차례 지적한 적도 있다, 낡아 카펫이 되어가고 있다고. 하지만, SBS 중계진은 이 사실을 모르는지, 김종호의 경기력을 탓했다. 중계화면에 비친 김대군과 에릭 해커의 짧은 대화와 해커의 끄덕이는 모습으로 미루어 보건데, 그들은 어쩔 수 없었음을 이해하는 것 같았다. 새로운 구장은 너무 멀다, NC 다이노스에게 마산야구장에 새로운 잔디가 필요하다. 인조든 천연이든, 어서.

결과적으로 NC 다이노스는 마산야구장의 실책으로 1점을 허용한 뒤 무실점으로 경기를 이끌어 갔다. 반면 두산 베어스는 무척이나 운이 없었다. 낙구에 스핀이 걸리거나 타구의 바운드에 예의가 없었다. 어제 베어스의 타구가 묘하게 다섯번이나 병살로 이어진 것에 반하여 오늘은 묘하게 다이노스의 타구가 야수를 비켜갔다. 견고한 수비를 펼치고자 애 썼으나 (실제로 견고한 모습도 몇 차례 보여주었다) 무언가 조금씩 어긋나고 그 어긋남이 경기의 결과에 크게 영향을 주었다.



이번 경기의 결정적 순간은 6회 2사 이후, 박민우의 내야 안타라고 생각한다. 그의 투지 넘치는 러닝으로 경기의 기울기를 확실히 하였고, 9회말이 없을 것이라는 강한 암시를 모두에게 주었다. 김종호는 이 외침에 확성기를 가져다 주었는데, 그는 오늘 3안타 경기를 했다.

김종호: 4타석 3안타 2타점 1득점

바로 다음 이닝이었던, 7회초 오재원의 타석부터가 오늘 가장 뜨거웠던 순간이었다. 해커가 와인드업하며 공이 손을 떠나기 전 오재원은 타석을 벗어났고 심판이 타임을 선언했다. 뭐? 투구가 와인드업을 하고 있는데 타자는 타석에서 벗어나고 연후 심판은 타임을 선언한다고? 괜찮다, 한국 리그에서는 흔하게 있는 일이니까 그러면 안 된다는 걸 모두 알고 있으면서. 해커는 손에 쥐었던 공을 높이 높이 날려 보내었다. 이후 오재원은 내야 땅볼을 만들었고 그 공은 테임즈 손을 거쳐 1루 커버 들어온 해커의 글러브로 이어지면서 오재원은 아웃되었다. 그리고 해커는 무어라고 오재원과 자신 사이에 1루심을 두고 외쳤고, 오재원은 눈을 크게 뜨고 해커 쪽으로 달려 갔다. 해커는 뭐라고 했고, 오재원은 감정이 상한 것이다. 그리고 양팀은 벤치를 비웠다. 1루심의 반응을 보면 욕을 한 것 같지는 않고, 오재원이 달려간 걸 보면 욕을 했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 둘 사이에는 타석을 벗어남과 공을 위로 던짐이 있었고, 그 두 행위를 엮어 상호 감정을 긁은 건 서로가 아니고 주심이었다. 타임을 받아준 주심이 잘못했다. 하지만, 감정은 선수들이 상했다. 그리고 양팀 선수들은 벤치를 비웠다. (여기까지는 언제나 있을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장민석은 왜 저돌적 투신을 했고, 공은 왜 해커를 향해 날아왔으며, 홍성흔은 왜 그렇게 미친 듯이 화를 냈을까? (요즈음은 고참이 더 많이 화내는 것이 유행인가?) 무슨 앙금이 있으면 이번 기회에 서로 이야기나 좀 했으면 좋겠다. 그런데 공을 장민석이 던졌다고? 공이 날아든 각과 장민석이 러쉬한 각이 너무 다른데 … 장민석이 해커를 중심으로 궤도운동을 하다가 공을 투척한 다음 약간의 시간을 지체한 후, 해커를 향하여 가속 운동을 한 것? - 이라고 믿어야 하는 건가 보다. 공식 발표가 그렇고, 퇴장의 멍에도 짊어졌으니까, 그렇게 믿어 달라고 하는 것 같다. 근데, 그 선수가 왜 그랬을까? 화면으로만 보던 나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지만, 뭐 어찌 할 수도 없는 일이니까.

이렇게 경기가 지연되었지만, 곧 속개되었다. 양팀의 득점 상황은 변하지 않았다. 9회초로 이번 경기는 끝났다.

어쩌면 벌써 두 선수단의 고참들이 만나고 당사자들도 만나고 해서 이런 저런 이야기 끝에 오해를 풀었는지도 모르겠다. 내일은 서로 웃으며 경기력으로 겨루어 주었으면 한다.

7회초의 뜨거웠던 순간 탓에 무엇을 축하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는데, 아무튼, NC 다이노스는 창단 첫 7연승을 기록했고, 이 기록과 함께 2015 시즌 처음으로 단독 선두가 되었다. 어쨌든, 시즌 시작과 동시에 얻어내었던 잠실에서의 2연패는 마산에서의 2연승으로 갚아주었다고 봐야 하나?

7연승 그리고 1위 (지나치게 뜨거웠던 기록 달성의 순간)

* 사진출처: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