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cooooooooool

Sunday, February 08, 2009

겨손이 열리면 모두 모내기를 한다

겨울손아귀 호수가 열리면, 모두 모내기와 제자리 뛰기를 한다. 마법사가 아니더라도 순간이동이 가능하고 모든 지역의 몹들은 82렙 정예로 일괄 변신된다. 돈 내고 하는 유료 게임이다. 벌써 석달이나 지났다. 이제 좀 고쳐주라.



이러한 현상은 겨울손아귀 호수와 몇몇의 인스턴스들의 오류에 기인하였으리라는 생각만 하고 있다. 조물주가 만들어낸 대자연의 시스템에도 오류가 있는데, 짧은 시간 사람이 만든 것에 어찌 오류가 없을 수 있겠는가? 그렇다면, 겨손이라도 어떻게 하면 상황은 급반전될 수 있지 않을까?

  • 겨손의 인스턴스화 - 기존의 전장과 마찬가지로 인스턴스화하면 된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아카본 석실 공격대용 인스턴스 던전의 운영방법과 겨손버프, 각 던전에서 보너스 획득 가능한 문지기의 운영방법을 고민해야 한다.

  • 겨손의 상시 전장화 - 현재 3시간 주기의 30분 전투 + 2.5시간 휴식을 상시 전쟁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 동네 개판되겠지만, 랙이 몰려 서버가 개판되지는 않을 것이다 - 이와 같은 방식은 오리지널부터 양 진영의 점령에 따른 변화에서 그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는 것이다. 새로운 것이 아니다.

  • 겨손의 폐지 - 가장 확실하다. 그냥 접는 것이다. 겨손 버프는 굳바이가 되는 것이다.


겨울손아귀 호수의 전장 운영방식은 신선하고 재미있는 컨텐츠이지만, 그 재미를 즐길 수도 없는 상황이라는 것을 블리자드도 알 것이다. 그냥 폐지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