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y 31, 2015

5/31/2015 NC 7:6 KIA, 광주 - 30승

NC 다이노스는 아직 선발투수에 대한 해법을 찾지 못 했다. ‘무너졌다’라는 표현보다 어쩌면 ‘누더기가 되었다’라는 표현이 더 맞을지도 모르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저런 시도가 있었고, 대체로 유효했다. 무엇보다 그런 ‘시도’들이 혼란을 만들어 내거나, 선발 불펜할 것 없이 모든 투수들의 몰락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오히려 새로운 희망을 찾아내었고 그 희망은 스스로 자생력을 갖추어 무럭무럭 자라주고 있다. 축복이다 - 이것이 말로만 듣던 김경문 매직인가? 김경문식 화수분 야구인가?

오늘도 새로운 시도가 있었고, 그것은 손정욱의 선발투입이었다. 손정욱의 결과는 썩 좋지는 않았다. 손정욱 카드의 뒤에는 박진우라는 신인을 선보였다, 히든 카드? 찰리 쉬렉이 엔트리에 빠지고 그 자리에 들어온 투수이다. 박진우는 담대한 피칭을 하였다. 손정욱이 지켜내지 못 했던 마운드를 신인답지 않은 승부로 단단하게 지켜내었다. 그는 당당히 이번 경기의 승리 투수가 되었다.


마지막 아웃 카운트 3개를 잡아낸 임창민에게도 박수를 보내어야 한다. 브렛 필에게 2점 홈런을 허용한 뒤 볼넷 그리고 1루 견제 실책까지 해버렸다. 하지만 임창민은 3개의 아웃 카운트를 모두 삼진으로 잡아내며 흔들리지 않았다. 특히 1루 견제 실책 이후 그는 더욱 견고해 졌고 더욱 대담해 졌다. 만약 김진성이었다면? 결과를 예단할 수 없지만, 김진성은 땀을 많이 흘렸을 것이고 임창민이 보여준 침착함은 찾기 어려웠을 것이다.

경기의 흐름을 결정지은 순간은 아무래도 7회말 브렛 필의 타구를 귀신처럼 김종호가 슬라이딩 캐치로 잡아내고 2루로 던져 김주찬마저 아웃시킨 더블 플레이였다. 김종호는 게임을 수호했다.

5월에만 20승을 했다. NC 다이노스가 얻어내는 총 승수는 30이다. 5월 기록으로는 20승이 최다승이라고 한다. 그리고 한 팀이 한 달 동안 기록한 최다승도 20승이라고 한다. NC 다이노스는 2015년 5월 기적을 보여주었다. 4월 NC 다이노스는 9위였고, 5월 NC 다이노스는 1위가 되었다.


go NC Dinos! We’re NC Dinos!

* 사진출처: NC 다이노스 홈페이지

나성범은 연타석 홈런을 쳤고, 모두 2점 홈런이었다.
테임즈는 나성범의 두번째 홈런 바로 뒤에 솔로 홈런을 만들어 내었다.
이번 연전 중에 김주찬은 정말 무섭고도 두려운 상대였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