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2, 2014

6/12/2014 NC 3:4 두산, 잠실

얼굴이 단정해진 웨버의 첫 타자는 배팅볼을 치지 않아도 되는 구역으로 던지는 것으로 시작했다 - 그리고 - 두번째 타자가 배트를 움켜지기 전에 내려왔다. 이렇게 하여 선발 아닌 선발로 올라온 이태양. 이태양도 1회를 끝내지 못 하고 내려갔다. 그리하여 올라온 원종현. 실질적인 선발은 원종현이었다.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공 하나 하나에 최선을 다 하는 원종현.

우리는 선발이 처참하게 붕괴되었음에도 경기가 끝날 때까지 4점만 실점했다. 박명환이 올라오기 전까지는 3점.

오래간만에 보는 ‘우리가 아는’ 야구였다. 매 순간 긴장을 잃지 않아야 하는 경기는 공수를 교대하는 하지만 시간의 제약이 없는 야구에서 쉽게 찾아낼 수 있는 건 아니라서 - 더욱이 올 해의 한국야구처럼 (한화와 기아의 경기를 보아라) 말도 안 되는 점수를 주고 받고 주사위 굴리기 같은 방법으로 승자를 정하는 경기가 난무한 가운데 꽃과 같은 경기였다.

비록 지긴 하였지만, 그렇다는 것이다.





1회초가 NC에게는 완전한 기회였다. 만루도 만들었고, 이전에 선취점도 얻었고, 상대의 선발은 엄청난 공을 던지며 힘들어 했다. 거의 모든 경우가 그러하듯, 밴치에서 걸어나온 코치의 몇 마디가 투수의 귀에 꽂히면서 급속히 안정을 찾아버려 더 이상 NC가 기회를 얻지는 못 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NC가 - 이런 저런 조건을 적당히 무시한다면 - 이긴 결과가 나왔어야 했다면 1회초에 적어도 1사 만루 찬스에서 무언가 했어야 했다.

하지만 - 1회초 기회를 날려버린 것과 웨버의 배팅볼 던지기 이후 2회가 오기 전까지 3명의 투수가 마운드에 올라간 것과 박명환의 9회말 등판을 제외한다면, 모두 나쁘지 않았다. 멋진 수비가 몇 번 나왔고, 위기의 순간에 불펜을 탈탈 털어서 나온 선수들이 제 몫을 다 했다. ‘고창성’과 ‘박명환’은 빼고. ‘이태양’은 제외하자 그도 당황했을 것이다.

9회초 이종욱의 안타를 보며 이길 수도 있겠구나 했다. 하지만 9회말에 들어서면서 3:3 동점. NC는 이 경기를 이길려면 10회를 맞이해야 했다. 그 순간에 ‘김진성’을 쓸 수는 없는 입장. 불펜은 탈탈 털렸기에 이름이 지워지지 않았던 선수 중에 ‘박명환’ 말고는 쓸 수 있는 카드가 없었다. ‘박수호’까지 이미 쓰지 않았던가. 그리하여 1회말의 웨버의 이상한 공 4개보다 더 이상했던 1사 이후 박명환의 공 4개가 있었고 ‘민병헌’은 출루했다. 그 박명환의 공 4개는 이후 몇 개의 더더더 이상한 공들을 예감할 수 있었다. 1루 견제 실책 - 민병헌은 감사하는 발걸음으로 3루로 진루 - 타석에 있던 오재원에게 던진 아주 아주 너무 너무 이상한 공 1개, 너무 멋진 폭투라서 민병헌이 홈으로 들어오지 않을 수 없었다. 그렇게 9회말에는 안타도 하나 없이 ‘방명환’의 이상한 공 몇개로 1점을 내어주었고, 우리는 패배하였다.

고창성은 패전처리만 해야 한다. 그리고 박명환은 손민한과 같이 인생 이야기를 마운드에서 하기에는 역량이 부족하다. 그는 어떤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 열정이 동료와 팬들에게 탄식과 고통을 만들어 준다면 그 열정은 나쁜 열정이다. 박명환의 야구는 다른 곳에서 완성해 가는 게 옳다.

(사진출처: NC 다이노스 홈패이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