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November 30, 2006

zune

zune이 나왔다. 나오기도 전부터 apple mania와 그들에 기대여 컬럼을 쓰는 사람들은 MS가 쓸데 없는 짓을 한다고 힐난이 계속되었다.

microsoft zune

zune이 이제 막 나온지라 어떠한지 평가는 사용 후가 맞겠다. 하지만, 각종 정보를 수집한 결과 ipod와 견주어 나쁘다라고 말하기는 어려울 듯 하다. 하지만, ipod에 열광하고 apple에 맹목적 지지를 보내는 사람들은 쓰레기와 같은 물건을 만들어낼 필요는 없었다라고 말하고 있다.

정말 zune이 쓰레기일지도 모른다. 초기 공정도가 낮아 잦은 고장 - 이 부분 ipod보다 더할 수 있을까? 나의 ipods는 새 것으로 교체 받은 것만 10 건이 넘을 것이다 - 을 일으킬 수도 있고, 사용자의 욕구에 부응하지 못한 독단적인 interface와 이해하기 힘든 동작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MS가 만들었으니.

하지만, zune의 존재는 '경쟁'이라는 측면에서라도 환영받아야 한다. playstationxbox의 경쟁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이했고, 그 틈새에 wii가 부곽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portable media player도 그런 단계에 일찍이 접근했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수차례 ipod에 실망하고서도 ipod를 살 수 밖에 없었던 - 뚜렸한 대안이 없었다 - 나에게는 zune을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즐겁니다. 몇 개월 후 나의 손에 새로운 ipod가 있을지 zune이 있을지 궁금하다.

1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