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January 27, 2006

WordPress 2.0: Image Uploading Problem

WordPress가 2.0으로 upgrade되면서 생겨난 변화 중에 image upload 방법이 가장 크게 불편하였다. WYSIWYG 방식의 편집 방법이 나쁘지는 않지만, 그것을 수행하기 위하여 생겨난 이 image upload 방법은 bug를 지니고 있었다.
WordPress Image Uploading Problems

upload한 image를 thumbnail로 사용하지 않고, original을 선택하였을 경우에도, thumbnail 크기를 지정해 버린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이를 회피하기 위하여 WYSIWYG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종례의 편집 방법을 선택하여 소스를 일일이 수정했지만, wordpress.org를 검색한 결과 이와 같은 문제에 대하여 토론이 있었고, 해법도 제공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문제는 차기 2.0.1 버전에서는 수정될 것이라고 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수정된 소스를 download 받아 $WORDPRESS_HOME/wp-admin/inline-uploading.php 를 대체하면 되겠다.

나의 관점에서는 여전이 이 부분은 문제가 있다. thumbnail을 강제로 생성하는 것과, thumbnail 크기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지 못한다는 문제이다. WordPress 1.5까지는 다소 불편하였지만, thumbnail 생성 유무와 그 크기를 임의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 WordPress 2.0에서는 여전히 아쉽다. 이 부분도 토론이 있었는지 찾아 보아야 겠다. 시간이 허락되면.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