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February 13, 2005

Google Maps!

Google Maps! 서비스가 가동되었습니다. 역시 Beta라는 꼬리표를 달고 있습니다. 우리가 익히 사용하고 있는 Google의 검색 문법을 그래도 계승하고 있으며, JavaScript를 이용하여 Platform 간의 호환성 문제를 일찍이 해결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내 정보만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행보에 대하여 얻은 정보는 없습니다)


하지만, Mac OS X의 Safari는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Safari가 JavaScript에서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는 일이죠.


알고 있는 한 곳을 찾아 보았습니다. '정말' 잘 찾았습니다. 단 한번의 키워드 입력으로 찾아 내었습니다. A부터 J까지 지도에 푯말을 달아 유사도에 따른 순서를 간략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상세 푯말에서 Google Web 검색결과와도 Link을 함으로써 사용자의 정보 욕구를 한 번에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Direction 서비스는 가슴 가득 '대만족'이라는 단어로 가득 차게 만들고 있습니다. Google의 철학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 Simply Best를 그대로 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조작과 강력한 검색 그리고 사용자 컴퓨터에 부하를 주지 않는 설계. 그 어떤 것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기 모자람이 없습니다.


Google의 검색 문법을 따르지 않더라도 이처럼 손쉽게 Keyword를 입력받을 수 있는 곳 또한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Map 정보 웹으로 콩나물을 꼽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주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내용을 개선·갱신해 오는 곳입니다. 초기에는 Platform과 Browser의 호환성이 좋은 Java Applet과 Java Script를 사용하다 언제부터인지 MS의 Active X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정보를 다양하게 집어 넣음으로써 결국 필요한 간단한 정보를 찾아내기엔 사용자의 컴퓨터에 너무도 많은 부하를 주고 네트워크 점유도 또한 높은 데이터가 오고가게 설계가 비대해 졌습니다. '콩나물'은 이번 Google Map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웠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혹은, Google Map이 미국 정보에 국한되지 않고, 세계의 정보를 담는 Map Portal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comment:

  1. 자동차안에서도 자도가 나오는데 거것은 이미자동차에 프로그람된것인지요
    한국지도는 어디서 얻어보나요

    지도부탁합니다.

    건강하시고요

    공남 벤자민

    ReplyDelete